##_revenue_list_upper_## 환장인 :: 달러환율전망 "연준위원 성향 파악"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환장인입니다.
밤사이 미9월 소매판매가 예상치를 웃돌며 달러강세를 보였으나 토마스 바킨 리치먼드 연은총재의 비둘기파적 발언으로 상승폭을 줄이며 달러원환율은 보합흐름을 보였습니다.

미 바이든 대통령이 금일 확전 억제 목적으로 이스라엘을 방문예정이라 이-팔 전쟁은 다소 소강상태를 띌 것으로 보여져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은 다소 완화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미 상무부는 미국기업의 대중 반도체 수출규정을 강화했다는 소식에 반도체 기술주의 낙폭이 컸으며 미증시는 소폭 약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중국 비구이위안은 달러화 채권이자 미지급 소식이 전해지며 중국발 부동산 리스크가 상존하는 가운데 금일 중국 3분기 GDP발표 예정으로 위안화 흐름에 주목해야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리치몬드 연은총재는 "인플레 경로가 아직 분명하지 않아 금리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기다려야 한다"고 발언하였습니다. 최근 연준위원들의 스탠스 변화가 시장추세에 영향을 미치는 가운데 9월 인사청문회로 연준위원들의 성향이 다소 바뀌었습니다.


연준위원 발언이 중요한 시점으로 위원들의 구성과 성향에 대한 자료를 작성하였습니다. 위에 12명은 금리결정의 투표권을 가지고 있는 위원들이며 18명은 점도표를 찍는 위원구성입니다. 아래 3명의 캔자스시티, 보스턴, 세인트루이스 연은총재는 대기중인 위원들입니다. 연준이사는 4년임기, 연은총재는 11명 중 4명이 1년임기로 투표권을 돌아가며 행사하기에 꾸준한 업데이트로 연준위원 성향파악이 주요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그림파일을 참고해주세요.

그럼 즐거운 하루 시작하시길 바람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환장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