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revenue_list_upper_## 환장인 :: 달러환율전망 바이든 "군사개입 없어" 파월 "금리인상 신중"
728x90
반응형

달러환율전망 바이든 "군사개입 없어" 파월 "금리인상 신중"

 

 

안녕하세요. 환장인입니다.
전일 우크라이나 침공 7일차로 장기화양상을 띄며 1206원까지 상승한 달러원 환율은 밤사이 소폭 하락한 1203원에 역외종가를 형성하였습니다.

바이든 미 대통령은 취임후 첫 국정연설에서 "우크라이나 제재는 추가할 것이나 군사개입은 하지 않겠다"라며 군사충돌에 대한 가능성을 일축하였습니다. 이에 시장은 다소 안정되는 흐름을 보였습니다.

파월연준의장의 하원연설에서는 "우크라이나 전쟁 불확실성에 연준 금리인상 신중하게 진행할 것"이라는 발언도 3월 금리인상시 25bp 수준에서 진행될 것으로 받아들여지며 미증시 상승과 달러강세를 일부 되돌렸습니다. 

다만, 이후 발언에서 "미국-러시아 경제적 직접 연계는 작다"면서 "3월 회의에서 금리인상과 함께 대차대조표 축소 진전 보일 것"이란 발언으로 양적축소를 시사하여 우크라이나 사태의 직접적인 피해가 예상되는 유로존과의 통화정책 차별성이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금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2차 회담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1차 5시간의 회담 속 이견을 좁히지 못하였으나 이후 러시아, 우크라이나 양국의 사상자가 늘고 있고 푸틴의 정치적인 입지 축소가능성을 고려해볼 때 나토가입철회, 우크라이나 중립국 선언, 돈바스지역 분리독립인정 등을 제안하고 협의할 수 있어보입니다.

전일 캐나다중앙은행은 기준금리를 0.5%로 25bp인상하였습니다. BOE 금리인상 이후 주요국의 첫 금리인상으로 미 긴축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달러원 환율은 동유럽 지정학 리스크 경계감은 지속하겠으나 러-우크라이나 2차회담과 글로벌 위험선호심리 회복, 역외 롱스탑 물량, 이월네고물량 출회로 상단이 제한되는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미세먼지가 많다고 합니다. 건강 잘 챙기시고 힘찬 하루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일 '환' 이야기 듣고 싶으시다면 letsknowthis.tistory.com 구독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 ♥

많아지면 뭐가 좋은지 모르겠지만! 제 기분은 좋아질 것 같습니다 : )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환장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