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revenue_list_upper_## 환장인 :: 바이브컴퍼니 생활변화관측소 "2021 트렌드 노트"
728x90
반응형

 

 

바이브컴퍼니 생활변화관측소 "2021 트렌드 노트"

 

 

 

 

<개인평점>

 

바이브컴퍼니 생활변화관측소 "2021 트렌드 노트" ★★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맞춰 읽게되는 '트렌드코리아'가 아닌 '트렌드노트'

 

빅데이터 분석기업 바이브컴퍼니 생활변화관측소에서

매월 트위터, 블로그 등에서 1억 2천만건의 소셜 빅데이터를 모니터링하여 키워드의 변화, 등락, 추세를 감지.

 

이를 통해 8장의 변화를 캐치 -> 마케터를 위한 시사점 제공

 

 


 

<작가? 바이브컴퍼니 회사!>

 

2000년 7월 다음커뮤니케이션 내부에서 사내 인큐베이팅을 통해 '다음소프트'로 설립

2020년 8월 '바이브컴퍼니'로 상호 변경

2020년 10월 코스닥에 상장 (공모가 28,000원. 최고가 49,400원, 최저가 28,150원. 20.03.08기준)

 

기업, 공공기관, 개인 등에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

 

2021 트렌드노트 공동저자

정유라, 박현영, 백경혜, 구지원, 조민정, 정석환, 신수정.

 

출처. 네이버금융

 

 

TMI 저자 중. 생활변화관측소 소장 박현영님만 주식보유 1,500주(평가액 45,000,000원)

 

 


<목차>

 

Part1. 시공간의 변화

Chapter1. 지루한 일상을 의미로 채우는 사람들

Chapter2. 집으로 들어온 의무, 휴식, 놀이

Chapter3. 도시에 스민 색깔, 당신만의 로컬리티

 

Part2. 관계의 변화

Chapter4. 더 소중해지고 더 평등해진 핏줄

Chapter5. 신뢰를 얻는 방식의 변화

 

Part3. 코드의 변화

Chapter6. 온라인게임이 바꾼 오프라인의 사고방식

Chapter7. 디지털 시대의 어휘력

Chapter8. 디지털이 바꾼 소비자의 행동방식

 

 


 

 

<짧은서평>

 

 

앞으로 권위적인 것, 폐쇄적인 것, 비효율적인 것은 도태될 것이라는 전망.

다가올 New generation's normal 에 대한 296페이지의 이야기.

 

공감되는 부분. 생소한 부분. 이건 무슨 말이지?? 싶은 이야기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전반적인 분위기 변화. 그에 맞게 변화하는 소비행태, 관계형성, 자아실현.

 

이 책을 다 읽고 난 후 드는 생각은

 

예전에 나를 나타내는 시그니쳐는.

사회적으로 규정되어 외부에서 형성되는 것.

명함에 적힌 직함, 주민등록증 나이, 소유하는 차, 거주하는 곳, 연봉 등이였다면...

 

코로나19 이후

스스로 내부적인 형질이 무엇인지.

무엇을 좋아하고 관심이 있는지.

무엇을 할 때 희열을 느끼는지. 

일상의 루틴. 리추얼은 무엇인지. 고민하고 생각하게 되었다.

 

그만큼 불필요한 외부접촉이 줄어들고 사색하는 시간이 늘어서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게된 것 같다.

 

이 블로그를 시작한 시점도 지난해 10월이니.. 

무엇인가를 기록하고 공유하고.

지금은 1일 1포스팅이 내 일상의 리추얼이 되었다.

 

이 책을 통해 앞으로의 트렌드에 대해 조금이나마 이해가 된 듯 싶다.

 


 

책 보다가 현웃 터진 문구 하나를 인용한다.

 

"어제는 주식 단타로 해장국 한 그릇 벌었고, 오늘은 스벅 카페라떼 벌었다.

해장국이랑 라떼 안 사 먹었으니 수익은 x2?!!"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일 '환' 이야기 듣고 싶으시다면 letsknowthis.tistory.com 구독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 ♥

많아지면 뭐가 좋은지 모르겠지만! 제 기분은 좋아질 것 같습니다 : )

 

 

728x90
반응형
Posted by 환장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