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revenue_list_upper_## 환장인 :: 달러원 환율전망 "국내 확진자 1000명. 환율 상승압력"
728x90
반응형

 

 

 

달러원 환율전망 "국내 확진자 1000명. 환율 상승압력"

 

안녕하세요. 환장인입니다.
주말은 편히 쉬셨는지요. 영하의 날씨에 건강 유의하십시오.

지난주 6영업일만에 1090원대로 상승한 달러원 환율은 주말사이 미 추가부양책에 대한 진전소식이 없고 뉴욕시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식당영업을 중단하며 위험회피심리가 불거지며 달러가 강세로 움직였습니다. 이에 달러원 환율도 1090원 수준을 유지한 1091원에 역외종가를 형성하였습니다.

영국과 EU간 노딜브렉시트 가능성에 파운드는 하락하였으나 월요일 오전 협상지속 소식에 반등하며 0.8%가량 급등하여 달러인덱스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파운드화 반등에 따라 달러하락이 재개된 점이 달러원 환율의 상단을 제한 할 것으로 보이나 국내 코로나 확진자가 1000명을 돌파하는 등 국내 코로나 확산 우려와 증시 외국인 자금 이탈, 달러원 환율 1080원 저점인식에 반등하여 역외 숏커버가 유입되는 점 등을 감안하면 1090원 안착을 시도해볼 수 있어보입니다.

다만, 이번 주 15~16일 예정된 FOMC에서 미 부양책 협상이 난항을 보여 연준에서 추가적인 통화정책을 내놓을 경우 달러약세가 재개될 수 있어보입니다. 몇차례 파월 연준의장은 "통화정책은 할만큼 했다"라는 발언을 이어갔으나 재정정책이 뒷받침되지 않는 상황에서 추가부양책 가능성을 열어놔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미국에서 빠르면 금일 14일부터 백신접종이 예상되며 위험선호심리가 부각될 수 있는 점도 달러원 환율의 상단을 제한하는 요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금주 달러원 환율은 미 추가부양책 협상 난항, FOMC, 국내 코로나19 확산세, 외국인 주식 순매수 둔화 등 지지력, 위안화 하단지지 등이 상승압력을 줄 것으로 보이나 연말 수출기업의 네고물량이 상단을 저항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에 달러원 환율은 1085~1100원 사이의 환율 범위내에서 거래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그럼, 힘찬 한 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매일 '환' 이야기 듣고 싶으시다면 

  letsknowthis.tistory.com 구독하기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 ♥

  사실많아지면 뭐가 좋은지 모르겠지만!

  제 기분이 좋아질 것 같습니다 : )

 

 

728x90
반응형
Posted by 환장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