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revenue_list_upper_## 환장인 :: 달러환율전망 "13년내 최고치 찍은 달러원 환율. 추가상승 가능성"
728x90
반응형

달러환율전망 "13년내 최고치 찍은 달러원 환율. 추가상승 가능성"

 

안녕하세요. 환장인입니다.
지난주 연고점 수준으로 상승했던 달러원환율은 역외에서 연준위원들의 매파적 기조에 연고점을 경신한 1336원까지 급등하며 역외종가를 마감했습니다.

월초 CPI의 하락세로 연준긴축완화 기대감으로 1300원 밑으로 2차례 하락하였으나 연준위원들의 긴축의지를 재확인하며 긴축완화 기대감이 다소 후퇴하였으며 7월FOMC의사록에서 2023년 금리인하 기대감을 불식시키며 달러강세재개에 힘을 보탰습니다.

달러원환율이 1300~1320원 박스권에서 위안화가 중국경기둔화와 완화적 통화정책에 6.84위안가 상승하며 원화약세를 이끌었고 달러인덱스도 108pt까지 상승하며 원화약세를 부추기고 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지속되는 가운데 유로존 경기침체 가능성 또한 높아지며 유로달러는 1유로당 1달러 패러티 수준에 도달한 상황이며 글로벌 에너지 위기와 경기침체 우려에 연준의 긴축의지까지 더해져 원화약세요인이 산재해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번주 25일 한은 금통위가 예정되어 있으나 25bp금리인상이 예상되어 있지만 이미 예상된 부분이라 원화강세요인으로 작용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여집니다. 26일부터 잭슨홀 미팅이 3일간 이뤄져 파월연준의장의 발언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다만, 파월연준의장의 '지표에 따라 결정할 것이다'는 원론적인 발언만 이어갈 것으로 보여져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환율이 13년내 최고치에 다다르고 글로벌 증시도 그간 상승분을 되돌리는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어 시장불안감이 더해지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추경호 경제부총리는 지난주 환율 상승에 대해 "여타 통화흐름과 크게 괴리되지 않았다"는 발언을 하여 당분간 외환당국의 매도개입을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결국 이번주 후반 잭슨홀 미팅과 미경기지표를 확인하며 달러인덱스를 추총하는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 힘찬 한 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일 '환' 이야기 듣고 싶으시다면 letsknowthis.tistory.com 구독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 ♥

많아지면 뭐가 좋은지 모르겠지만! 제 기분은 좋아질 것 같습니다 : )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환장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