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revenue_list_upper_## 환장인 :: 달러환율전망 "글로벌경기회복 vs 인플레우려"
728x90
반응형

달러환율전망 "글로벌경기회복 vs 인플레우려"

 

 

안녕하세요. 환장인입니다.
미 고용지표 부진에 따른 달러약세영향으로 달러원 환율은 월요일 1113원 저점을 형성 하였으나 금일 밤 발표예정인 미 4월 CPI지표와 유럽, 중국 등 주요국들의 지표개선 소식에 인플레이션 우려가 가속됨에 따라 1120원 위로 올라섰습니다.

전일 6명의 연준위원들의 연설이 있었습니다. 

다수는 경기회복세는 인정하나 고용은 불안정하다는 입장을 보였으며 "긴축은 많은 선제적인 지표확인이 되어야 한다"는 기존 스탠스를 재확인 하였습니다. 다만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연은 총재는 "부진한 고용은 일시적이다"며 긴축가능성을 시사하였습니다. 이러한 고용지표 부진에도 물가상승에 대한 우려가 커지며 위험회피심리가 이어졌고. 미 증시는 하락하였습니다. 미10년물 국채금리 또한 1.62% 수준으로 상승하였습니다. 

미 인플레이션 우려와 위험회피심리가 아시아에도 이어져 전일 국내증시에서 2조원 넘는 외국인 주식순매도세를 보였습니다. 이는 수급상 달러원 환율의 상승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연일 이어지는 중공업 수주소식과 수출회복세, 1125원 위에서 네고물량이 상단을 막고 있어 현재 환율레벨 1100~1130원 이탈가능성은 크지 않아보입니다.

미 인플레이션 우려에 따른 긴축 불확실성에 글로벌시장 전체가 눈치를 보며 회복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국 또한 글로벌 경기회복에 수출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CDS(신용부도위험) 지표도 19bp수준으로 2008년 금융위기 이전수준으로 상당히 안정적인 수준으로 내려와있어 원화매력도를 높이고 있어 미 긴축우려를 상쇄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미 CPI지표와 소매판매를 확인해야겠으나 이후 특별한 이벤트가 없이 1100~1130원 수준의 보합수준의 흐름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일 '환' 이야기 듣고 싶으시다면 letsknowthis.tistory.com 구독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 ♥

많아지면 뭐가 좋은지 모르겠지만! 제 기분은 좋아질 것 같습니다 : )

728x90
반응형
Posted by 환장인